동구, 18일 ‘제1회 동구 洞 풍물단 경연대회’개최

입력 2016년11월14일 23시39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흥겨운 우리가락 함께 즐겨요

동구, 18일 ‘제1회 동구 洞 풍물단 경연대회’개최동구, 18일 ‘제1회 동구 洞 풍물단 경연대회’개최

[여성종합뉴스/강병훈 기자] 오는 18일 오후 2시 인천 동구(구청장 이흥수)는 주민행복센터 3층 대강당에서 ‘제1회 동구 洞 풍물단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경연대회는 우리 전통문화를 계승·발전 및 풍물단원들의 기량 향상과 저변확대를 도모하고, 지역주민들을 위한 화합과 소통의 한마당으로 마련됐다.

 
 지난 1월 22일 주민자치센터 연합풍물단 발대식을 통해 동구를 대표하는 문화사절 역할을 하고 있는 동구 11개 동 풍물단은, 그동안 명절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3·1절 기념행사, 화도진 축제 등 동구의 굵직한 행사에서 공연을 진행하며 실력을 키워왔다.

 
 이번 제1회 동구 洞 풍물단 경연대회는 풍물(선반 판굿 15분 이내)과 사물(앉은반 연주 10분 이내) 두 종목으로 진행되며 가락의 구성도, 숙련도, 표현  기법 등 다각적인 심사기준을 통해 시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구 관계자는 “이번 경연대회로 동구를 대표하는 풍물단원들의 소속감과 자긍심 고취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는 18일 주민행복센터를 찾아 흥겨운 우리가락을 즐기시고, 선의의 경쟁을 펼쳐나갈 각 동 풍물단을 응원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