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어린이집·유치원 통학차량에 ‘천사의 날개’ 다세요

입력 2013년08월26일 14시40분 사회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6일부터 신청 접수,차량 옆면에 부착해 승·하차때 사고예방…

국토교통부,어린이집·유치원 통학차량에 ‘천사의 날개’ 다세요 국토교통부,어린이집·유치원 통학차량에 ‘천사의 날개’ 다세요

[여성종합뉴스] 국토교통부와 현대자동차는 26일부터 교통안전공단 검사소와 해피웨이드라이브 홈페이지(www.happyway-drive.com)에서 ‘어린이 통학차량 승하차 보호기’(천사의 날개) 신청을 접수한다.

천사의 날개는 차량 옆면에 부착해 어린이 통학차량 승·하차 시 오토바이 등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는 장치, 천사의 날개 보급을 위해 국토부·현대차·(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은 지난 5월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국토부는 그동안 어린이 통학차량의 안전 강화를 위해 후방감시장치(후방카메라, 후방경고장치) 의무화를 추진해왔으며, 투명우산,어린이용 카시트 보급, 초등학생용 교통안전전문교재 개발, 어린이 대상 자전거 안전교육 등을 실시했다.

지난 6월에는 경찰·시민단체·교통안전공단 등과 함께 전국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도 진행했다.

국토부는 앞으로도 시민단체·기업 등과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안전용품 보급, 전문교재 개발, 범국민적 캠페인 등을 실시해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15인승 이하 어린이 통학차량을 운행하고 있는 어린이집·유치원은 교통안전공단 검사소와 해피웨이드라이브홈페이지(www.happyway-drive.com)에서 어린이집·유치원 정보와 사연을 함께 신청하면 선정절차를 거쳐 천사의 날개를 받아볼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