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옹진아카데미 개최

입력 2016년12월06일 10시36분 정 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옹진아카데미 개최
[여성종합뉴스/정 원기자] 지난 5일 인천시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청사 효심관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상임위원, 북한연구학회 회장 등을 두루 거쳐 현재는 북한대학원대학교 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류길재 전 통일부장관을 초빙해 ‘대한민국 미래비전, 통일’이라는 주제로 제18회 옹진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아카데미에는 이장 및 주민자치위원 150여명을 포함하여 지역 내 주민, 유관기관, 사회단체, 공무원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지역리더인 이장 및 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접경지역이라는 특수성을 고려한 통일을 주제로 한 강연은 지역리더들이 미래 통일시대 리더로 발돋움 할 수 있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류길재 초빙강사는 “남북관계를 넘어서 통일로, 통일을 넘어서 국가혁신을 강조하며 우리사회가 가지는 여러 차별들을 바꿔나가고, 우리 아이들에게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 통일과 국가혁신으로 나아가는 과정”이라고 전했다.

 
옹진군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계기로 “접경지역의 주민과 공직자의 통일 온도가 조금 이라도 상승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옹진아카데미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지역 주민과 공직자에게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전달하고 생활의 활력과 마인드 변화를 위해 옹진군에서 매년 진행하는 교양 강좌로,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누구나 무료로 강연을 들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