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기업문화 조성에 관한 여성 포럼 개최

입력 2016년12월12일 10시2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남시,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기업문화 조성에 관한 여성 포럼 개최성남시,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기업문화 조성에 관한 여성 포럼 개최

[여성종합뉴스]성남시(시장 이재명)가 주최하고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원장 한옥자)이 주관하는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기업문화 조성에 관한 여성 포럼이 오는13일 오후3시 열린다

포럼은 강민정 한국여성정책연구위원의 ‘기업의 여성인력 활용과 경쟁력 강화’를 주제로 한 기조 강연으로 시작된다.
 

이어, 올해 경기도 여성고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성남시 소재 메디포스트㈜의 김원겸 과장이 직원들의 일·가정 양립 지원 내용을 발표한다. 직장 내 여성휴게실, 수유실, 필라테스룸, 탄력근무제, 10년 장기 근속자 대상 2개월 안식 휴가제도 운영 등의 내용을 소개한다. 
 

역시 경기도 여성고용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엔키아의 김보나 과장은 자사의 가족친화정책을 소개한다. 직급과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는 펜션, 콘도, 제주도 아파트 등 직원 복지, 10년 장기 근속상, 산전·후 휴가 시 복직 때까지 임시직 고용, 다자녀 출산 장려금 지원, 여성휴게실 운영 등의 내용을 전파한다.
 

정은지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주임은 가족친화인증사업에 관해 안내하고 중소기업 사례를 발표한다.
 

최윤선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일자리센터장이 좌장을 맡는 종합토론도 이어진다.
 

일·가정 양립과 여성가족친화기업 문화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현실적 확산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