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에너지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

입력 2016년12월26일 20시03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산시, 에너지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안산시, 에너지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

[여성종합뉴스]안산시(시장 제종길)가 후원하고 (사)소비자시민모임안산(대표 공정옥)에서 주관하는 2016년 에너지안전도시지원사업의 평가회가 지난 12월 22일 상록구 소재 안산소시모 교육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평가회는 초등학교 등 교육 현장에서 에너지안전교육을 실시하는 에너지안전교육 강사 양성 사업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에너지 사용 습관 형성을 유도하는 어린이 에너지안전교육에 대한 평가와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에너지안전교육은 2015년부터 (사)소비자시민모임안산 주관으로 연초 안전교육강사 양성 과정 모집 후 일정기간 에너지에 대한 다양한 안전교육을 이수하고 초등학교에 강사로 파견하여 어린이 에너지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도 에너지안전강사 모집 때 30명이 응시하여 20명이 정기과정을 이수했으며, 5개 초등학교 51학급 1,530명의 어린이에게 안전교육을 실시해서 초등학생 학부모, 학교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최경선 강사는 “지난해에 이어 계속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는데 아이들이 안전에 대한 관심이 많고 반응이 너무 좋아서 지속적으로 학부모, 중학생까지 교육을 확대하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공정옥 (사)소비자시민모임안산 대표는 “에너지안전교육은 학생과 선생님들의 호응이 좋아 안전한 에너지 사용 문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