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출자·출연기관‘전문 컨설팅제’도입 추진

입력 2017년02월10일 10시1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도,출자·출연기관‘전문 컨설팅제’도입 추진충북도,출자·출연기관‘전문 컨설팅제’도입 추진
[여성종합뉴스]충청북도에서는 금년부터 충청북도 14개 출자·출연기관에 대하여 도 감사관실, 각 출연·출자기관 관리부서, 경영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전문 컨설팅제’를 도입 추진한다. 

그동안, 3년 주기로 실시하고 있는 정기종합감사를 통해 예산, 회계중심의 지적위주 감사에서 탈피하여 경영분야 외부전문가 및 관리부서와 감사관실이 합동으로 컨설팅을 통해 도정 목표에 부합하는 재정건전성 확보와 경영성과를 극대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경영성과(B등급 이하)가 부진한 기관과 사회적 물의를 야기시킨 기관에 대하여는 우선 실시할 예정이며, 금년은 본 제도를 시행하는 첫해로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충북지방기업진흥원 등 6개 기관을 컨설팅 할 계획이다.

충청북도 감사관실에서는 본제도의 도입을 통해 출자·출연기관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직무역량을 강화하며, 기업경영 전문가의 경영자문을 제도화하여 예산회계부문의 비리발생 사전예방과 재정건전성을 높이고 재정운용 및 경영부문의 경영성과를 극대화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