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뿌리깊은나무박물관, ‘한창기의 멋’ 기획전시

입력 2017년03월10일 07시0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순천 뿌리깊은나무박물관, ‘한창기의 멋’ 기획전시 순천 뿌리깊은나무박물관, ‘한창기의 멋’ 기획전시

뿌리깊은나무박물관 복식 기획전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순천시립뿌리깊은나무박물관은 오는 10일부터 8월말까지 ‘한창기의 멋’ 기획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박물관의 소장유물을 수집했던 故한창기 선생의 멋을 주제로 선생의 전통 복식과 조선후기부터 광복이후까지의 여성 복식이 함께 전시된다.


전시 연출은 조상들의 생활품이었던 의류와 장신구 등 50여 점으로 바느질 한땀, 매듭하나에 정성을 들인 유물들이다.


다양한 유물들을 통한 전통의 멋스러움과 평생 우리 것을 사랑한 한창기 선생의 전통 맥 잇기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인 기획전시와 함께 복식관련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뿌리깊은나무박물관의 뿌리였던 한창기 선생을 보다 많은 시민들이 함께 기억하고, 현재 우리는 전통의 맥을 잇고자 어떤 노력을 하는지에 대해 생각해 볼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낙안읍성 주변에 위치한 박물관은 청동기부터 광복이후까지의 유물 600여 점이 전시돼 있으며, 야외전시장의 석물과 한옥은 여유를 즐기는 관람객들을 위한 문화 공간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