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물가조사요원 물가조사교육 실시

입력 2017년04월19일 13시37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산시(시장 재종길)는 지난 18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소비자단체 및 안산시 물가조사요원 25명을 대상으로 물가안정관리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물가조사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와 소비자단체가 합동으로 물가조사의 중요성 및 실무교육, 물가조사요원들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으며, 물가안정을 위해 장바구니 물가동향을 중점적으로 관리하는 방안 등도 모색했다.
 

교육에 참가한 물가모니터요원들은 대형마트, 이ㆍ미용업소, 일반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생활필수품과 개인서비스업종 가격 변동사항을 매월 조사해 시 홈페이지에 공표함으로써 소비자의 합리적인 구매활동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교육에 참석한 물가조사요원은 “물가모니터 운영방향에 대해 공감하고 물가조사과정에서 느끼는 다양한 의견과 조사방법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이번 교육에서 배운 것들을 활용해 물가안정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임흥선 기획경제국장은 “올해 우리시의 목표인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 “지역의 물가안정관리를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신속하고 정확한 소비자 물가조사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