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청소년 꿈(Dream)을 키워주는 드림 진로박람회

입력 2017년05월12일 07시0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금천진로직업체험센터는 관내 중학교를 대상으로 ‘드림(Dream) 드림 진로박람회’를 오는 10월까지 연 4회 개최한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 진로직업체험센터는 관내 중학교를 대상으로 ‘드림(Dream) 드림 진로박람회’를 오는 10월까지 연 4회 개최한다.


드림 드림 진로박람회는 청소년에게 다양한 진로탐색과 네일아티스트, 플로리스트, 바리스타, 드론, 일러스트레이터 등 5개 분야 직업에 대한 소개와 간단한 체험을 제공한다. 지난 4월 27일(목) 가산중을 시작으로 오는 6~10월 중까지 문성중, 문일중, 동일중에서 박람회를 참여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진로체험을 하기 전 안전한 진로체험을 위한 선서, 동영상 시청 시간을 가진다. 한 학생 당 5개 분야 직업 중 관심있는 직업을 2가지를 선택해 각 직업 체험 강사의 직업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직업 선택 시 어려움과 고충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 체험을 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지난 4월 27일(목) 박람회에 참가한 가산중학교 학생들의 만족도 조사 결과 참가자 중 98%가 원하는 체험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서 좋았고 자신의 진로 탐색에 도움이 되었다고 답했다.


금천진로직업체험센터 관계자는 “이번 드림(Dream) 드림 진로박람회가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진로교사와의 협업을 통하여 청소년에게 다양한 진로체험 제공을 위하여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