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최초 모험놀이터 도봉구, 뚝딱뚝딱놀이터 1호 개장

입력 2017년05월24일 08시4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생태계류 개구리 및 올챙이 관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도봉구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서울시 최초의 모험놀이터인 ‘뚝딱뚝딱놀이터 1호 개장행사’를 5월 24일 오후 3시 개최한다.


‘뚝딱뚝딱놀이터’는 서울시에서 명칭 공모를 하여 당선된 이름이다. 전래동화에서 도깨비가 외치는 ‘금 나와라, 뚝딱!’ 주문처럼 어린이의 호기심과 모험심을 자극해 다양한 놀이활동을 스스로 만들어 낸다는 동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모험놀이터의 위치는 창골어린이공원과 초안산 세대공감공원 사이다. 도봉구 주민협의체인 ‘수호천사단’의 주도적 참여로 현수모험놀이대, 트리하우스, 경사오름대, 생태계류, 모래놀이터 등 인위적인 시설물 설치는 최소화하였으며, 지난 2월부터 시범 운영을 통해 놀이활동가 등과 함께 피드백을 해왔다.


이번 개장행사는 민관협치에 의해 ‘수호천사단’이 행사를 주도하고 구에서 지원하는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어린이 스스로 ‘뚝딱뚝딱놀이터’ 안내판을 만들고, 자연과 함께 상상력·창의력으로 놀이를 발견하며, 사회성·협동심으로 친구들과 관계를 이어가면서 스스로 생각하고 배우는 자율놀이를 기대한다.


모험놀이터에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와 동반가족, 단체는 네이버카페(http://cafe.naver.com/adventureplay) 또는 놀이터 사무실(☎ 994-7108)로 문의 및 접수하면 된다. 연중 무료이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이동진 구청장은 “초안산 ‘뚝딱뚝딱놀이터’가 기존 시설물에 식상한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놀이를 변화시키고 스스로 놀이를 만들기도 하며,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놀 수 있는 특색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