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순천사랑아카데미, 구성애 씨와 김종대 교수 초청 강연

입력 2017년06월05일 13시45분 양희영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순천시가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인문학 강연을 제공하는 순천사랑아카데미에서 구성애 성교육 전문가와 우리나라 전통 도깨비 전문가인 김종대 교수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한다. 


6월 8일에는 구성애 아우성 대표의 강연으로 6월 첫 순천사랑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자녀 성교육에 대한 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자녀 연령대별 성폭력 예방법과 음란물 대처방법 등을 여러 가지 사례를 들며 부모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들려줄 예정이다.


구성애 씨는 EBS 부모 60, KBS 아침마당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했으며 ‘청소년을 위한 내일여성센터’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저서로는 ‘구성애 아줌마의 응답하라 아우성’이 있으며 현재 푸른 아우성 대표로 많은 청소년들을 만나며 성교육 전문가로서 활동을 펼치고 있다.


6월 22일은 김종대 중앙대 교수가 ‘잃어버린 우리의 신, 도깨비’라는 주제로 도깨비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펼친다. 도깨비 이야기의 손꼽히는 권위자로 알려진 김종대 교수는 ‘한국의 도깨비 연구’, ‘한국 민간신앙의 실체와 전승’ 등의 저서가 있다.


최근 드라마 ‘도깨비’로 관심을 받고 있는 도깨비가 전통문화 속에서 어떤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지, 우리에게 익숙한 도깨비는 어떤 모습인지 등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적인 도깨비의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마련했다.


순천사랑아카데미는 매월 둘째·넷째 목요일 오후 2시에 순천시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