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수시 민 관 합동 MICE 초청 팸투어 실시

입력 2017년06월09일 22시33분 양희영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여수시는 경제적 파급효과와 부가가치가 높은 MICE 유치를 위해, ‘수시 민,관 합동 MICE 초청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팸투어에는 참석자 대부분이 심신을 단련하는 요가 관련단체로 학회, 협회 등 MICE 관계자 22명과 지역컨벤션시설 관계자가 참여했다. 이들은 7일부터 이틀간 지역 내 컨벤션시설 견학, 향일암, 오동도 등 주요관광지를 방문했다.


시는 지난 2013년 MICE 유치 전담 부서를 신설하고 유치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왔다. 민?관 합동 찾아가는 유치 마케팅활동, MICE 대표행사 참가 및 전시부스 운영(한국마이스연례총회, MICE산업전), MICE 유치 상담,교류회 운영과 더불어 회의 개최 시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해 주는 인센티브를 부여했다.


그 결과 지난해 873건의 MICE 행사 개최로 39만6000여명이 여수를 방문했고, 올해도 5월말 기준 365건의 행사에 22만8000여명이 방문했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민?관 합동 MICE 유치 활동을 펼쳐 지역경제 활성로 도시경쟁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인센티브 지원과 특색 있는 관광콘텐츠를 바탕으로 남해안권 MICE 중심도시로서 위상을 드높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