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구 화수2동, 서산시 팔봉면 주민자치위원 초청 동구 팸투어 실시

입력 2017년08월23일 16시12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동구의 관광자원을 홍보하며 자매결연지와 교류 활성화

인천동구 화수2동, 서산시 팔봉면 주민자치위원 초청 동구 팸투어 실시인천동구 화수2동, 서산시 팔봉면 주민자치위원 초청 동구 팸투어 실시

[여성종합뉴스/강병훈 기자] 23일 인천 동구 화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안재성)는 자매결연지인 서산시 팔봉면 주민자치위원들을 초청하여 두 지역 간 교류 활성화의 초석을 다지고자 동구의 문화와 역사성을 알리는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팸투어에는 팔봉면 및 화수2동 주민자치위원 50여명이 참여했으며 동구의 역사를 알리고 동구에 산재한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먼저 송현근린공원 앞에 설치된 신정희 어영대장 동상을 보며 한미수호통상조약이 체결된 화도진의 역사를 배우고, 달동네 박물관을 방문해 동구 수도국산의 옛 모습을 체험했다. 
 
 이어 두산인프라코어, 동인천역 북광장 대형전광판, 송현달빛거리 야시장을 방문해 관광명소를 넘어 경제활성화의 중심지로 성장해가는 동구의 위상을 몸소 체험했다. 
 
 또한 송현 생태공원에 조성된 어린이 물놀이터 또랑과 스틸랜드를 찾아 아동친화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동구의 선진행정을 벤치마킹하는 시간을 가졌다.

 
 화수2동 안재성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우리 구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유서 깊은 역사를 우리자신이 배우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위원으로서 책임의식을 갖고 자매결연지와의 실질적 교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