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섭 마포구청장, 마포중앙도서관 개관식 참석

입력 2017년11월16일 06시5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조형물 제막식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15일 오후, 박홍섭 마포구청장이 서울시 자치구 최대 규모의 마포중앙도서관 개관식에 참석해 조형물 제막실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첨단 IT와 교육을 결합한 마포중앙도서관은 구의 오랜 집념과 도서관 건립을 찬성하는 구민의 열망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 전국 최초 안내로봇과 VR 등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서울시 자치구 최대 규모의 도서관이다. 또한 청소년 교육기능을 결합한 복합교육문화공간으로 이날 개관을 축하하기위해 약 3천여 명이 넘는 사람들이 행사장을 찾았다.

 

마포중앙도서관은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영어교육센터를 비롯해 꿈과 끼 있는 청소년들의 진로체험을 위한 청소년교육센터도 함께 운영한다. 이외에도 대형지구본, 세계지도,세계화폐전시실, 가상여행체험은 자라나는 아이들의 글로벌 감각과 견문을 넓히도록 구성했다. 특히 문학 작가를 꿈꾸는 작가 지망생을 위한 집필실은 다른 도서관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마포중앙도서관만의 특색있는 공간이다.

 

마포중앙도서관은 지하2층, 지상 6층 연면적 20,229㎡로 이날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마포중앙도서관은 2013년 3월 건립계획을 수립한 이래 약 4년 7개월여의 시간을 거쳐 비로소 오늘, 구민 여러분께 첫 인사를 드리게 됐습니다. 오늘이 있기까지 정말 많은 분들의 헌신과 노력, 도움이 있었습니다."라며 "마포중앙도서관의 주인은 바로 구민 여러분입니다. 마포중앙도서관이 구민 여러분의 격려와 관심 속에서 마포의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미래에 도움이 되고 구민들의 삶 속에 늘 함께하는 공동체의 중심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아울러 이 새로운 도서관에서 가족과 친구와 이웃과 함께 마음껏 배우고, 읽고, 즐기고, 체험해 나가시기를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