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금천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입력 2018년03월19일 07시0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해 10월 열린 청소년 인권페스티벌에 ‘제6기 금천구청소년참여위원회’가 참여해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있는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가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2018년 금천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올해로 7기를 맞은 ‘금천구 청소년참여위원회’은 다양한 구정 참여 활동으로 청소년 권익증진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금천구 청소년 대표 참여기구다.


모집인원은 30명 내외로, 금천구에 거주하거나 금천구 소재 중․고등학교 재학 중인 14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오는 3월 21일(수)까지 금천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ggumjirak@gmail.com)또는 모바일(https://goo.gl/forms/wWSPDbNfsxnzSyMw2)로 신청 가능하다.


선발은 1차 서류 및 2차 면접 심사를 거치며, 최종 결과는 3월 29일(금) 금천구청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통지된다. 


위원으로 선발된 청소년들은 올해 12월까지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의견제시 및 지역사회 내 현안문제에 대한 정책 제안 활동 등을 하게 된다


또, 청소년네트워크 구성, 교복 입은 시민학교 운영 , 하계 통합워크숍(청소년연합캠프),청소년연합축제 기획,청소년 총회 및 보고대회 등 각종 청소년 프로그램에 주도적으로 참여 할 기회가 주어진다.


이강숙 아동청소년친화팀장은 “앞으로 청소년들의 참여를 더욱 확대하여 청소년들이 청소년 사업 및 행사 등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