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본부세관 중소기업 대상 설명회 실시

입력 2013년12월10일 11시14분 김종석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김종석기자] 인천본부세관은  10일 인천세관 5층 대강당에서 중소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2014년도 AEO 공인 획득 간소화 및 공인 확대 방안’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 참석자는 지난 6월 27일 한·중 AEO 상호인정약정이 체결된 이후 인천세관이 홍보지원단을 구성하여 중소 수출업체에 AEO제도 홍보를 실시한 결과 공인참여의향서를 제출한 중소 수출기업과 참여희망기업들이다.

인천세관 홍보지원단은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현대자동차(주), 두산인프라코어(주), 삼성디스플레이(주) 등 대기업과 민·관 합동으로 협력 중소 수출기업들을 대상으로 홍보설명회를 7회 실시하여 총 113개 기업으로부터 AEO 공인 참여의향서를 제출받아 대기업과 중소기업과의 공생 발전의 기반을 다진 바 있다.

(사)한국AEO진흥협회와 합동으로 실시한 이번 설명회는 공인심사 준비단계에서 업체 스스로 활용할 수 있는 ‘Self-Test 시스템 프로세스와 사용방법’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인천본부세관은 중소수출기업이 한·중 AEO MRA로 인한 효과를 활용하여 對 중국 수출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