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학로, 10월 고고장! 순천대학교 대동제와 컬래버레이션!

입력 2018년10월10일 15시2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순천시는 오는 12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순천대학교 열린광장에서 ‘10월 고고장(만나고! 즐기고! 또보장!)’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순천대학교 대표축제인 ‘대동제’와 함께하는 이번 고고장은 ‘고고장이 떴다’란 주제로 대동제를 찾는 시민들에게 순천대학로의 청년문화와 별별공간 8개소 홍보를 준비했다.


주요프로그램은 민속놀이, SNS사진 인화행사, 헬륨풍선나눔, 대나무를 이용한 고고장 현수막 제작, 캠핑 먹거리 부스, 포토존 운영 등이다.


순천대학교 연극동아리 ‘문외한’이 운영 할 ‘민속놀이’는 재기차기․줄넘기․공기놀이․투호던지기 등 4개 놀이를 99초 안에 성공한 시민에게 ‘상가번영회 이용권’을 상품으로 증정하는등 참여를 유도한다.


또한, 대학로 활성화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된 ‘슈퍼보드’가 보드게임 체험 축제를 함께 진행하여 고고장을 더욱 활기 넘치게 할 전망이다.


삼산풍류단 양지현 대표는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고 있는 고고장이 갈수록 많은 호응을 얻고 있어 용기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고고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5년 처음 시작한 고고장(만나고! 즐기고! 또 보장!)은 올해부터 대학로 상인, 주민, 대학생으로 구성된 ‘삼산풍류단(대표 양지현)’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주민주도형 행사’로 진행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