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수원산업단지관리공단, 수원산업단지 무료 셔틀버스 운행

입력 2018년11월11일 04시5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수원시·수원산업단지관리공단, 수원산업단지 _셔틀버스_ 운행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수원시와 수원산업단지관리공단이 산업단지 근로자들의 출·퇴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12일부터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그동안 수원산업단지 근로자들은 산업단지를 거치는 대중교통이 부족해 출·퇴근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산업단지를 지나가는 버스 노선이 적고, 배차 간격도 길어(평균 30분) 근로자 대부분이 어쩔 수 없이 자가용을 이용해 출·퇴근하는 실정이다.


수원시와 수원산업단지관리공단은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전세버스를 빌려 출·퇴근 시간에 각 2회 셔틀버스를 운영하기로 했다.


셔틀버스는 수원역환승센터와 산업단지를 이동하는 직행노선으로 운행되고, 산업단지 내에서 9개 장소에 정차한다.


환승센터에서 산업단지까지는 간 15분 정도가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출근 버스는 수원역환승센터에서 아침 7시 30분, 8시 20분 출발하고, 퇴근 버스는 수원산업단지 3단지에 위치한 ㈜더좋은생활 앞에서 저녁 6시 20분, 7시 20분 출발한다.


운행 노선과 시간 등 자세한 내용은 수원산업단지관리공단 홈페이지(http://www.swicm.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와 수원산업단지관리공단은 근무환경개선을 위해 산업단지 근로자를 대상으로 의견을 수렴하고, 2019년 개통 예정인 고색역을 거치는 셔틀버스 운영도 검토할 계획이다.


수원산업단지는 권선구 고색동에 125만 7510㎡ 규모로 조성된 수원 유일의 산업단지로 현재 682개 IT(정보기술)·BT(생명공학기술) 등 첨단 기술 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근로자 1만 3915명이 근무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