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남평읍, ‘찾아가는 동극공연’… 노인 치매 예방 효과

입력 2019년03월29일 03시0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나주 남평읍, ‘찾아가는 동극공연’… 노인 치매 예방 효과나주 남평읍, ‘찾아가는 동극공연’… 노인 치매 예방 효과

나주 남평읍, 찾아가는 동극공연 장면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나주시 남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송영용, 진춘국)는 지난 25일 관내 교촌경로당에서 남평파출소와 합동으로 ‘찾아가는 동극공연’을 운영,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인 찾아가는 동극공연은 연말까지 월 1회(총 10회), 남평읍 관내 경로당을 순회하며 진행된다.


공연은 남평도서관 평생학습동아리 ‘꿈꾸는 그림책’(회장 신비연) 회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이뤄진다.


지난 2011년 그림책 학습 및 관련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만들어진 이 동아리는 2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 회원들로 구성, 지역 내 아동, 청소년, 노인을 대상으로 동극 공연을 펼쳐오고 있다.


올해 첫 공연이 펼쳐진 교촌경로당은 생동감 넘치는 동화 구연과 동극, 노래 공연을 통해 고된 일상 속 잠시나마 시름을 잊게 해주면서, 웃음바다를 이뤘다.


공연을 본 노인 김 모(남, 78)씨는 “평소 경로당에 오면 TV를 보거나 담소를 나누는 게 전부였는데, 이렇게 재밌고 즐거운 이야기들을 생생하게 보고 느낄 수 있어 너무 행복했다.”고 말했다.


함께 참여한 주성현 파출소장은 “동극 공연은 치매 예방에 효과가 있어, 지역 어르신들의 안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안전사각지대가 없는 남평읍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