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다 하나의 가족축제 '가족 명랑 운동회' 개최

입력 2019년04월12일 07시5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강동구, 다 하나의 가족축제 '가족 명랑 운동회' 개최강동구, 다 하나의 가족축제 '가족 명랑 운동회' 개최

2019가족명랑운동회 홍보포스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가 2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동명근린공원 인조잔디축구장(고덕동 229)에서 다문화가족과 일반가족 500여 명이 함께 즐기는 <제7회 다문화 가족축제 ’가족 명랑 운동회‘>를 연다.


참가 가족은 선착순 모집한다.
 

축제는 강동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하고 강동구, 신한은행(명일역점), 아름다운가게(강동 고덕점)이 후원한다.


처음에는 다문화가족만의 행사로 운영돼 왔으나 2015년부터 다문화가족, 일반가족 구분 없이 강동가족 누구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재탄생했다.


이번 가족 명랑 운동회는 ‘통통통, 가족이 통하고 이웃이 통하고 소통하는 강동’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가족 게임, 다양한 체험, 공연으로 꾸며져 가족 간, 이웃 간 소통을 늘리고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는다.


프로그램은 12개 가족 단위 단체게임, 13개 테마별 체험부스, 축하공연으로 꾸며진다. 오전에는 OX 퀴즈, 깃발 서바이벌, 드럼통 이어달리기 등 가족 사이 유대감과 협동심을 기르는 단체게임이 마련된다. 오후에는 워라밸 그림대회, 가족 비누, 여러 나라 국기 색깔의 팔찌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댄스, 요술풍선쇼, 다문화 사물놀이 등 축하공연을 즐길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가족 명랑 운동회를 통해 화창한 봄날, 강동가족이 다 함께 어우러지며 서로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화합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다문화가족에 대한 인식개선과 건강한 구성원으로의 안착을 돕는 정책들을 다각도로 추진해나겠다”고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다문화가족, 일반가족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2-471-0812~3)로 신청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