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문화원 - 코레일 2019 생생문화재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9년05월10일 11시1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나주문화원 - 코레일 2019 생생문화재 업무협약 체결나주문화원 - 코레일  2019 생생문화재 업무협약 체결

협약식 장면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나주문화원은 10일 코레일 나주본부와 지역의 문화를 알리고 체험하는 생생문화재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생생문화재 사업을 통해 지역의 문화재 활용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하여 이뤄졌다.


코레일 박흥수 나주역장은 “이 지역의 문화자원을 효과적으로 연계함으로써 전국에 나주를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나주의 문화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철도관광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나주역이 되겠다”고 밝혔다.


나주문화원 최기복 원장은 “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나주의 아름다운 역사 문화유산을 알리고 이 시대를 리드하는 힘은 문화에서 나온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문화유산의 미래가치를 창조하고 예술과 삶이 하나가 되어 나주의 정신을 이어가는데 나주문화원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나주문화원의 대표프로그램인 생생문화재 사업을 여행상품으로 개발하고 코레일에서 보유한 홍보매체를 활용해 생생문화재를 적극 홍보하는데 상호 합의했다.


나주 생생문화재는 보존에 중점을 두었던 역사 유산을 문화 자원으로 살리는 지역문화재 활용사업으로 문화혜택이 수도권에 집중된 현상을 극복하고 문화 향유 기회를 전국으로 확대하기 위하여 문화재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는 사업으로 나주는 문화재청으로부터 2011년 사업에 선정된 후 8년째 지속하고 있는 나주문화원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이날 나주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최기복 문화원 원장 및 박흥수 나주역장을 비롯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