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구 화도진문화원, 문화예술프로그램으로 교육연극 강좌 열어

입력 2019년08월26일 18시05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은 오는 9월 17일부터 박은희 연출가와 함께 하는 교육연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직 우리에게 생소한 교육연극은 사람의 사회성 극대화를 돕는 순수예술연극방법과 교육철학이 융합된 커뮤니케이션 아츠 분야로, 연극을 촉매제로 하여 나 자신에 대한 자각과 객관적인 시각 ․ 자존감 ․ 사람과의 소통을 돕는 교육으로, 학교 선생님 ․ 유치원이나 교회 선생님 등 교육을 하는 분들에게는 일방적 주입식 교육이 아니라 상호 소통하는 교육방법을 익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강의는 대한민국 교육연극 1호이며 수많은 연극 연출과 교육연극을 지도한 베테랑인 박은희 연출가가 맡아 진행되며, 매주 화요일 송림동 아뜨렛길 한마당실에서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10주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강좌는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도진문화원(032-777-895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화도진 문화원에서는 문화예술 소외자 없이 많은 주민들이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캐리커처 그리기, 작가들이 들려주는 동구 이야기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라며, 많은 주민들의 관심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