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죽산면 ‘제16회 죽주대고려문화축제’ 성황리에 개최

입력 2019년09월16일 13시02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성시 죽산면 ‘제16회 죽주대고려문화축제’ 성황리에 개최안성시 죽산면 ‘제16회 죽주대고려문화축제’ 성황리에 개최

[여성종합뉴스]안성시 죽산면 ‘제16회 죽주대고려문화축제’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동안성시민복지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로 16번째를 맞이하는 축제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죽산의 유구한 전통과 문화를 알리고, 선조들의 얼이 담긴 테마를 주제로 송문주 장군 시가행진과 재현극을 선보였다.
 

아울러 제5회 죽주가요제, 제5회 죽주예술제, 문화체험부스, 버스킹공연, 7080밴드공연, 농특산물 홍보판매 , 특별초청가수 공연이 펼쳐졌으며, 추석 명절에 풍성한 볼거리, 놀거리, 먹을거리를 제공했다.
 

축제기간 동안 전국을 비롯해 안성시민 약6천여 명이 축제장을 방문해 행사 내내 북새통을 이뤘다.
 

안성시장 권한대행 최문환 부시장은 “천년고찰 칠장사를 비롯해 송문주 장군과 암행어사 박문수 등 다양한 전통과 문화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죽산이 자랑스럽다”며 “오늘 이 축제가 지역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고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축제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면민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성공적인 축제가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죽주대고려문화축제가 계속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바란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