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스물한번째 ’구메구메’ 미술전시회 가져

입력 2019년10월11일 06시5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장흥군, 스물한번째 ’구메구메’ 미술전시회 가져장흥군, 스물한번째 ’구메구메’ 미술전시회 가져

구메구메 미술전시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스물한번째 ‘구메구메’ 미술 작품 정기전이 장흥통합의학박람회 기간에 맞춰 오는 12까지 원광대학교 장흥통합의료한방병원에서 열린다.

 

1998년 창립한 구메구메는 다수의 회원전을 가지며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장흥 미술단체이다.

 

구메구메는 '남모르게 틈틈이'라는 우리말로 직업을 가진 회원들이 생업에 종사하면서 틈틈이 짬을 내어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구메구메 회원과 ‘장흥문화원’ ‘시담’, ‘팝콘스케치’, ‘야생화를 사랑하는 모임’ 장흥문화예술단체 회원들과 장흥문화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전시를 관람한 한 관람객은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작년보다 다양한 작품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하지만 장흥에 제대로 된 미술 전시장이 없어 이곳저곳을 떠돌아다니는 현실이 마음이 아프다며 이런 전시가 상설로 꾸며진다면 더욱 좋을 것이다”라고 이야기하며 구메구메 회원들과 작품에 대한 공감과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고영천 장흥문화원장은 “2019 대한민국산림문화박람회와,통합의학박람회가 이뤄지는 시점에 열리는 구메구메 정기전은 큰 의미가 있으며, 서예전과 함께 어우러져 박람회장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번 출품 작가로는 김나영, 김미숙, 김선도, 김은희, 김종명, 손영안, 위종만, 위훈, 이홍두, 장광윤, 정찬용, 조아현, 조연희 등 13명의 회원이다.

 

이번 전시회는 다양하고, 수준 높은 30여점 이상의 작품이 전시돼 관람을 하는 군민들이 문화 예술적 소양을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받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