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마을공동체 로고 공모…총상금 100만원

입력 2020년03월03일 07시3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용산구, 마을공동체 로고 공모…총상금 100만원용산구, 마을공동체 로고 공모…총상금 100만원

용산구 마을공동체사업 로고 공모전 홍보 포스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용산구가 오는 16일까지 마을공동체사업 로고(logo)를 공모한다.


사업에 대한 주민 공감대를 형성시키기 위해서다.


참가자격은 용산구민 또는 관내 직장인이며 응모내용은 구 마을공동체 비전, 가치를 담은 로고 이미지다.


구는 마을의 문제, 욕구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려는 마을공동체 정서 복원, 마을의 역사·문화를 보존하고 자원을 활용한 마을 선순환 경제 회복, 주민이 직접 사업 계획을 제안·실행하는 주민주도 사업 추진, 미래, 자연, 사람과 함께하는 누구나 한번쯤 살고 싶어 하는 용산구 우리 마을 등을 사업 비전으로 내세우고 있다.


로고는 글자 혹은 그림으로 디자인해야 한다. 규격은 A4 사이즈(210 x 297) 1매 이내, 300dpi 이상 JPG 및 AI 파일이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응모신청서와 작품 이미지를 담당자 이메일(kksj27@yongsan.go.kr)로 제출하면 된다. 관련 서식은 구 홈페이지 공고/고시 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구는 마을사업참여자 및 용산구청 직원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4월에 수상자를 선정·발표한다. 상금은 총 100만원(상품권)이며 최우수상(1명), 우수상(1명), 장려상(1명) 수상자에게 각각 70만원, 20만원, 10만원을 준다.


선정된 작품은 구 마을공동체 사업 관련 각종 홍보물, 책자, 보도자료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주도하는 마을공동체 형성을 위해 상징 로고를 만든다”며 “이웃 간 소통, 협력을 통해 마을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나간다는 사업 취지를 잘 살려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구는 또 6일부터 20일까지 2020년도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공모한다.

모집 분야는 이웃 만들기 지원, 우리 마을 만들기 지원, 활동 지원, 공간 지원, 골목 만들기, 동 주민참여 사업 등 6개다.


사업 내용은 소통, 지역문화, 복지, 육아, 교육 등 마을 공동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이다. 단 기존 보조금 지원 사업, 단체 고유사업 등은 제외다.


구민과 생활권(직장, 학교 등)이 용산구인 3인 이상 모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업제안서, 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서식은 구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는다.


구는 심사를 거쳐 5월 중 지원 대상을 발표한다. 사업기간은 5월(협약일)부터 11월까지 약 7개월간이다.


지난해 구는 ‘한마음 마을음악회’, ‘옥상달빛 영화제’, ‘어르신을 위한 미용교실’ 등 6개 분야 54개 사업을 구민들과 함께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