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광산구, 아동 위생교육 ‘손 씻기 영웅들’ 애니메이션으로 만나요

입력 2020년04월11일 19시2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광역시 광산구, 아동 위생교육 ‘손 씻기 영웅들’ 애니메이션으로 만나요광주광역시 광산구, 아동 위생교육 ‘손 씻기 영웅들’ 애니메이션으로 만나요

<베니의 비밀> 애니메이션 손 씻는 장면 캡쳐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주 광산구에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물리치는 애니메이션 영웅들이 뜬다. 


그 주인공들은, 광산구와 호남대 간호학과 학생들이 2018년 ‘세계시민교육사업’의 하나로 여러 언어로 제작한, 아동 손 씻기 위생교육 그림책 <베니의 비밀>에 나오는 토끼 ‘베니’와 그 친구들이다.


13일 광산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손 씻기를 널리 알리고, 침체된 지역경제도 살린다는 취지로 이 그림책과 같은 이름의 애니메이션 제작해 공개했다.


<베니의 비밀> 애니메이션에는 주인공 베니를 비롯해 당나귀 ‘동끼’, 하마 ‘마야’, 나무늘보 ‘늘이’ 등 아이들과 친숙한 동물 캐릭터가 등장한다. 베니의 생일을 맞은 친구들이 손 씻기의 중요성을 깨닫고, 6단계로 나눠 꼼꼼히 손을 씻는 과정 등이 동영상에 담겨 있다.


제작된 영상은, 유튜브에서 ‘베니의 비밀’을 검색하면 볼 수 있고, 광산구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광산구는 영상을 어린이집과 초등학교에도 보내 아이들의 위생 교육자료로 활용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광산구는 이달 안으로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중국어 등 영상도 추가 제작·배포할 예정이다.  


광산구 관계자는, “베니와 친구들은 코로나19로 지친 모든 이들에게 건강과 행복을 전하는 친구가 될 것이다”며 “보육시설과 교육기관, 외국인주민 이용시설에서도 애니메이션이 유용한 교육자료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산구는 <베니의 비밀> 이외에도, 양치질 교육 <미스터 브러쉬브러쉬>, 성평등 교육 <다녀왔습니다> 그림책을 제작한 바 있다. 이 그림책들은 공동저작권자의 동의를 거쳐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등록돼 광산구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끝>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