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보건소, 인하대병원 환경보건센터 알레르기 질환 무상검진 지원

입력 2014년05월23일 20시4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나도 알레르기 박사 체험학습 프로그램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 중구보건소와 인하대병원 환경보건센터는  24일 인하대병원에서 알레르기 질환 무상검진「나도 알레르기 박사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학습프로그램은 알레르기 질환을 앓고 있는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아, 초등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알레르기 질환 예방관리 교육은 물론 알레르기 질환 전문가에 의한 진료와 혈액검사, 영상의학검사, 피부반응 및 폐기능 검사 등이 실시된다.

한편, 인천 중구보건소와 인하대병원 환경보건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중·고등학교 학생 18명을 대상으로 오는 6월 14일에도 진행하고, 이후 8월까지 총 2회 더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인하대병원 환경보건센터 손병관 센터장은“오래 전부터 중구보건소와 인하대병원 환경보건센터의 업무협약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이 사업은 알레르기 질환이라는 만성병을 관리하는 의미에서 경제적인 면뿐만 아니라

환자와 그 가족의 삶의 질 측면에서도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중구보건소는“앞으로도 중구는 알레르기 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해 보다 적극적인 사업을 전개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 중구보건소 건강증진과 만성병관리팀(☎760-6061)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