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우리희망 어린이 그림 공모전’ 당선작 가로배너 관내 주요도로 전시

입력 2020년09월06일 18시4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송파구 ‘우리희망 어린이 그림 공모전’ 당선작 가로배너 관내 주요도로 전시송파구  ‘우리희망 어린이 그림 공모전’ 당선작 가로배너 관내 주요도로 전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송파구가 ‘우리희망 어린이 그림 공모전’ 당선작을 가로배너로 제작하여 관내 주요도로에 9월 29일까지 전시한다. 

 
구는 코로나19가 유행한지 7개월이 넘어가는 시기에 동심이 담긴 그림으로 도시환경에 변화를 주어 ‘심리방역’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리희망 어린이 그림 공모전’은 서울을 대표하는 역사문화축제인 한성백제문화제의 전시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 ‘코로나 극복과 희망’ 및 ‘한성백제문화제’를 주제로 지난 7월부터 초등학교 1~3학년 어린이들의 응모를 받았고  7개 작품을 선정하였다.


당선작품은 3,743개의 가로배너로 제작되어 올림픽로, 위례성대로, 백제고분로 등 송파구를 관통하는 주요도로 33.3㎞에 걸쳐 전시되었다. 코로나 시대를 바라보는 어린이의 시선이 담긴 당선작들은 서로를 격려하며 건강한 일상을 회복하자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또한 당선작들은 104㎡ 크기의 구청사 외벽 스크린에도 전시되어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코로나 사태에 공포와 불안감, 피로감이 축적되어 많은 분들이 심리방역 붕괴를 우려하고 있다”면서, “의과학에 근거한 방역과 동시에 문화·예술을 바탕으로 구민들에게 희망과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지금의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송파구는 9월 23일부터 27일까지 ‘2020 온택트 한성백제문화제’를 진행한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역사문화거리행렬과 체험놀이, 사진공모전 등을 실시하여 한성백제 시대 역사문화의 가치를 재현하고 위로와 격려를 나눌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