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소방서, 안전무시 관행 근절을 위한 테마별 집중단속기간 운영

입력 2021년03월12일 09시0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강진소방서, 안전무시 관행 근절을 위한 테마별 집중단속기간 운영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진소방서는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안전무시 관행 근절을 위한 비상구 폐쇄 등 소방시설 불법행위 신고포상제 집중운영 기간을 가진다고 밝혔다.

 

이번 집중단속은 월별 테마를 가지고 진행된다. 3월은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화재 시 군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로부터 인명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사전 연락 없이 불시 단속으로 진행된다.

 

주요 단속 내용으로는 ▲옥상출입구 및 비상구 폐쇄·잠금 행위 ▲코로나19 방역을 이유로 비상구임의 폐쇄 행위 ▲피난통로 장애물 적치 여부 ▲소방시설 전원·밸브 차단행위 등이다.

 

집중단속과 더불어 신고포상제가 연중 운영되고 있으며, 누구나 위와 같은 불법행위를 목격한 후 48시간 이내에 신고할 수 있다는 내용이다.

 

포상금은 최초 신고 시 5만원, 2회 이상 신고 시 소화기·단독경보형 감지기 등 5만원에 상당하는 물품이다.

 

강진소방서 관계자는“안전무시 관행 근절을 위한 집중단속도 중요하시만 불법행위를 목격 했을 시 신고하여 안전을 지킨다는 마음가짐 또한 중요하다. 신고포상제를 적극 이용하여 군민 스스로 내 이웃의 안전을 지켜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