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5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작구, 해체 공사장 긴급점검등 안전관리 강화 나서
등록날짜 [ 2021년06월11일 06시56분 ]

공무원과 전문가가 관내 해체공사장을 찾아 진단 및 점검을 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작구가 해체 공사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긴급 안전점검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광주 동구에서 발생한 재개발구역 철거 건물 붕괴 사고 등 해체 공사장에서 안전사고가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어 주민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번 점검은 해체 공사장 긴급 점검을 통해 사고를 예방하고자 오는 30일(수)까지 실시한다.

 

점검대상은 철거중인 단독, 다가구, 다세대 주택 등 관내 민간 해체 공사장 12개소이다.

 

구는 ▲가림막, 울타리 등 안전조치 선행여부 ▲층별, 위치별 해체작업 순서 준수여부 ▲철거공종 안전관리계획서 작성 및 준수 여부 ▲기타 안전 관련 현장 위해요인 여부 등을 점검한다.

 

점검 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토록 조치하고, 중대한 결함은 시정명령 후 이행 여부를 확인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을 시에는 관련 규정에 따라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임창섭 안전재난담당관은 “해체 공사장에서 사고 발생 시 인명 및 재산피해 등 심각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며 “선제적인 예방과 체계적인 관리로 철거 건물 붕괴 사고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감독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4월 ‘중·소형 민간 건축공사장 안전관리 실행 강화 계획’을 수립, 5월부터 시행 중에 있으며 해체 공사장 CCTV설치 의무화 등 체계적으로 해체공사장을 관리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천구 '취업 지원 프로그램 무중력지대, 자소서 써볼까? ' (2021-06-11 08:32:30)
이천시, 여름철 수난사고 예방을 위한 인명구조함 안전점검 실시 (2021-06-10 22:36:26)
관악구 전통시장 ‘온라인 장...
시흥시 '신혼부부 전세대출금 ...
도봉문화정보도서관『MZ세대...
관악구, 청년 임차인 중개보수...
국회 박정 의원 「353헌법실천...
구로구, 수시 대비 특강‧상담...
동대문구, 장마철 대비 소규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