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제8기 다산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입력 2014년07월30일 09시5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북구가 ‘제8기 다산(茶山)아카데미’ 수강생을 8월 4일~ 8일까지 모집한다.  

인원은 60명이며 구청 교육지원과(3층)로 방문접수하거나 성신여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제8기 다산아카데미 운영은 9월 4일~11월 27일(목)까지 12주간이며 매주 목요일 오전 9시~12시까지 미아동 성신여대 미아운정그린 캠퍼스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강의는 다산(茶山) 정약용의 생애와 사상, 다산 사상에 담긴 한국적 리더십, 다산 선생과 차, 다산의 문학세계 등 다산 선생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를 비롯해 100세 청년 프로젝트, 문화유적지 답사, 우리 전통문화 바로 알기 등 다채롭게 구성돼 있으며

성신여대 교수진을 비롯해 박석무 다산연구소 이사장, 송재소 성균관대 명예교수, 서경덕 한국홍보 전문가 등 각 분야별 전문가가 강의를 진행한다.

수강생은 연령별, 성별 신청비율을 고려한 추첨을 통해 선발되며 선발결과는 8월 25일 구청 홈페이지나 개별 문자메시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다산아카데미’는 조선 후기를 대표하는 사상가이자 개혁가인 다산(茶山) 정약용 선생의 삶과 실학사상을 통해, 주민들에게 급변하는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생활의 지혜를 전달하고 경제․문학 등 다방면의 전문지식을 함양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강북구와 성신여대 평생교육원, 다산연구소가 함께 마련한 강북구만의 특색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2011년 제1기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420명의 구민들이 수강한 다산아카데미는 우수한 강사진, 양질의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또 수료생들은 기수별 학습동아리를 결성해 다산연구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며 사회 공헌에도 참여하고 있다.

다산초당 앞에서 수료생들과 함께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