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테크노파크-GS칼텍스, 스마트 주유소 실증지원

입력 2021년07월05일 16시3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GS칼텍스는 오는 16일까지 주유와 다양한 생활 속 편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스마트 주유소를 만들어갈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인천TP와 GS칼텍스는 새로운 혁신 서비스를 접목한 스마트 주유소의 실증을 돕는 ‘스마트 엑스 에너지(Smart-X Energy)’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반려동물 돌봄, 환전, 의류 대여, 스마트택배, 모빌리티 충전 및 대여 등과 같은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스마트 주유소 도입을 목표로 한다.

 

GS칼텍스는 이를 위해 인천국제공항 인근 주유소 2곳을 혁신 서비스 실증 공간으로 제공하는 등 앞으로 인천지역 직영 주유소 29곳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스마트 주유소에 적용할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 제품 및 서비스를 보유한 창업 7년 이내의 스타트업이다.

 

지원 부문은 실증자금지원형(한 기업에 최고 5천만 원)과 실증자원제공형으로, 각각 2개 안팎의 기업을 선정 지원한다.

 

뛰어난 실증결과를 낸 스타트업의 제품 및 서비스는 향후 GS칼텍스와의 제휴 등을 통해 시장진출의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신청은 인천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http://startuppark.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열어보거나 인천TP 스타트업파크센터(032-228-1206) 또는 이메일(bsol89@itp.or.kr)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