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중부시장, 보이는 팟캐스트 라디오 토크쇼 유튜브 생방송 추진

입력 2021년09월10일 07시1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관악구 사회적 기업 ㈜생황과사람들과 관악 중부시장 상인회가 함께 ‘관악 중부시장 보이는 팟캐스트 라디오 토크쇼’를 제작·방송한다.

 

구는 오는 9월 13일부터 11월 1일까지 라이브관악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부시장 스토리와 시장의 활기를 주민들에게 전한다고 밝혔다.

 

이번 팟캐스트 라디오는 행안부 주관 ‘주민참여 디지털 기반 지역사회 현장문제 해결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온라인 결제와 배송 시스템을 구축하는 ‘스마트 중부시장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시장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다.

 

특히 ‘주민과 소통하는 중부시장’이라는 주제로 동네 및 사람 이야기, 우리 점포 자랑하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주민들에게 시장을 알리고 상인과 주민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정규 콘텐츠 이외에도 오는 10월, 중부시장 먹거리 요리쇼와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라이브 커머스 등이 예정되어 있어, 잃어가던 전통시장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북돋고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지역경제 활동의 선도적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매주 월요일 13시, 관악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 ‘라이브 관악’을 통해 실시간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