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도서관, 하반기 생애주기별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1년09월10일 09시23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울산도서관은 오는 26일부터 12월 5일까지 ‘2021년 하반기 생애주기별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연령별 맞춤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의 소양을 증진시키고 독서문화 진흥에 기여하기 위한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 플랫폼 줌(ZOOM)을 이용한 실시간 온라인 강의와 현장 대면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운영은 9월, 10월, 11월로 나눠 진행된다.


9월에는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어서와! 코딩은 처음이지?’ 1개 프로그램과 성인 대상 ’커피 이야기 : 커피 인류를 유혹하다’, ’고흐가 말하고 장자가 그리는 삶 이야기’, ’영화로 읽는 고전문학’등 3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10월에는 청소년 대상으로 ‘과학적 글쓰기’, ‘청소년을 위한 여행 이야기’ 등 2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11월에는 초등학교 고학년 대상 ‘어서와! 코딩은 처음이지?’, 1개 프로그램과 시니어(50대 이상) 대상 ’삶을 세우는 글쓰기’, 성인 대상 ’한 해를 마무리하며, 그림책 자기설계’ 등 총 3개 강좌이다.


신청 일정은 9월 개강 프로그램은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울산도서관 누리집(library.ulsan.go.kr)을 통해 울산시민이면 누구나 선착순 신청 가능하다.


10월 및 11월은 울산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울산도서관 자료정책과(229-6906) 프로그램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울산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에도 유연하게 강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비대면 강의 위주로 편성했으며, 대면으로 편성된 강좌 또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으로 안전하게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