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인천관광공사와 ‘ 내가 그린(Green) 인천여행 ’친환경 이벤트 개최

입력 2021년09월12일 10시0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내가 그린(Green) 인천여행’ 이벤트 이미지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환경특별시 인천에 걸맞은 친환경 여행 문화 확산과 대국민 인식 제고를 위한 ‘내가 그린(Green) 인천여행’ 인증샷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과 기후변화 위기로 친환경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커지면서, 지난 6월 환경특별시 인천에서 개최된 전국관광기관협의회 정기회의에서 15개 기관이 ‘착한여행 릴레이 캠페인’을 공동 추진키로 합의한 데 따른 것이다.

 

인천은 릴레이 캠페인의 첫 번째 주자로,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2달간 여행지에서의 쓰레기 저감 및 친환경 여행 문화 확산을 위한 ‘내가 그린(Green) 인천여행’ 인증샷 이벤트를 추진한다.

 

본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인천을 여행하는 동안 쓰레기를 줍는 ‘쓰담달리기’나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는 등의 친환경 활동을 하는 사진을 찍어 자신의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계정에 업로드하고, 그 주소(URL)를 이벤트 입력창에 기재하면 된다.

 

아울러 공사는 해당 기간 중 테마별 섬 여행, 도심 속 일상 여행 등 비대면 관광지와 친환경 여행법을 소개하고, 이벤트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친환경  실천법을 소개하고 주변에 널리 공유할 수 있도록 ‘인증샷 투표하기’와 ‘응원 및 소문내기’ 이벤트를 함께 실시한다.

 

우수 인증샷으로 선정된 10명에게는 경원재 앰버서더 인천 호텔 숙박권(1명),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 체험권(3명), 왕산 마리나 요트 2인 체험권(6명) 등 ‘인천 웰니스 관광지 체험권’을, 이벤트 참가자 및 응원 댓글 작성자 중 2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인천 친환경 여행 키트(6종 세트, 100명)’와 ‘모바일 음료 교환권(100명)’을 증정한다.

 

인천시 관계자는 “섬, 해변가, 도로, 하천 등에 있는 쓰레기는 잠재적 해양쓰레기가 될 우려가 있다. 해양쓰레기가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깨끗한 인천 앞바다를 만들기 위해 국민 모두가 쓰담달리기에 참여하는 착한여행 캠페인에 함께 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본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은 인천관광공사 블로그 및 이벤트 페이지(https://greenincheon.kr), 또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https://korean.visitkore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