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월23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증권/금융/부동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도시공사, 검단신도시 공동주택용지 설계공모 대우건설, 디엘건설, 신동아건설 선정
등록날짜 [ 2021년09월15일 18시02분 ]

[여성종합뉴스]인천도시공사(iH)에서 검단신도시내 공동주택용지에 대해 차별화된 공간계획 및 지속가능한 주거모델 구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한 응모자에게 공동주택용지를 공급하고자 실시한 검단신도시 특별설계공급 공모에 각각 AA28BL(3개), AA29BL(2개), AA32BL(3개) 컨소시엄이 응모작품을 접수하였으며 당선자로 AA28BL은 대우건설, AA29BL은 디엘건설, AA32BL은 신동아건설 컨소시엄이 최종 선정되었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AA28BL의 대우건설 컨소시엄은 동부건설, 경화건설, 위성도시건설, 장형기업과 AA29BL의 디엘건설 컨소시엄은 한양, 경우종합건설, 풍창건설, 도담개발, 트리플아이앤디와 AA32BL의 신동아건설 컨소시엄은 계룡건설산업, 삼정하우징, 선두종합건설, 대홍건설과 함께 해당 용지에 설계공모시 응모한 작품대로 공동주택 건설을 추진할 예정이다.

 

심사과정은 관심 있는 일반시민과 참여업체 누구나 휴대폰 또는 PC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게 심사 전(全)과정을 유튜브로 생중계하여 공정하고 책임있는 평가를 진행하였다.

 

iH는 설계공모시 중소기업 참여업체 수에 따라 최대 30점의 가점을 부여하도록 하였으며 인천의 지역업체도 컨소시엄을 통해 9개 업체가 참여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iH는 이러한 평가방법으로 중소기업 업체를 선정한 만큼 인천지역 건설사업 활성화를 통한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밝혔다.

 

금회 선정된 컨소시엄은 9월에서 10월중 토지 매매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며, iH 이승우 사장은 “이번 설계공모는 인천도시공사에서 처음으로 시도한 용지매각형 설계공모이며 당선된 컨소시엄은 우수한 설계작품으로 선정된 만큼 최선을 다하여 건축시공을 해주었으면 한다.”며, “향후에도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과정을 통한 우수업체 선정으로 인천시의 품격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천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금리 0.8%로 추가 인하 (2021-09-20 08:45:18)
무안군 부동산특별조치법 서둘러 신청 (2021-09-15 06:32:29)
인천테크노파크, 소부장 기업 ...
인천시 ‘수질정보 공개웹사...
인천시, 사유 재산권 보호 위...
인천시 원문정보 공개율 84.1%.....
인천시, 해양·수산·관광도시 ...
김원이 의원, 외로운 죽음 고...
경기도, 올해 학교·도서관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