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미아동 공동육아방’ 문 활짝

입력 2021년11월10일 06시2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북구가 오는 17일 미아동 공동육아방의 문을 연다.

 

미아동 공동육아방은 만 36개월 이하 영유아와 부모를 대상으로 공공에서 무료로 운영하는 돌봄 공간이다. 신혼부부 매입 임대주택 안에 있어 거주와 양육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4호선 미아역과도 가까워 찾아가기 편리하다.

 

공동육아방은 임대주택 101동 101~2호와 102동 101호에 총 116.96㎡ 규모로 조성됐다. 영유아 체험 놀이터, 장난감 도서관(아장아장 장난감 나라), 커뮤니티 시설이 각각 들어섰다. 체험 놀이터에서는 미끄럼틀 등 연령에 맞는 다양한 신체 놀이를 할 수 있다. 주방세트, 나무터널 등이 놓여 아이들의 상상력과 흥미를 자극하는 역할‧감각 놀이가 가능하다.

 

장난감 도서관은 아동발달 단계별 각종 놀잇감과 사운드 책을 대여한다. 동네 커뮤니티는 양육자 간 소통과 육아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끼리 자조모임을 여는 공간으로도 쓰일 수 있다.

 

운영시간은 화요일에서 토요일, 9시 30분부터 17시 30분까지다. 체험 놀이터를 이용하거나 장난감을 대여하려면 사전 예약해야 한다. 희망자는 강북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놀이터 사용시간은 1일 2시간이며, 보호자 동반은 필수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미아 공동육아방은 부모와 아이가 또래들과 공감하고 정보를 나누는 열린 공간”이라며 “돌봄 기반시설을 꾸준히 늘려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