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문화재단 ‘바람개비 태극기 만들기’ 체험 진행

입력 2022년02월23일 16시5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중구문화재단 ‘바람개비 태극기 만들기’ 체험 진행 인천중구문화재단 ‘바람개비 태극기 만들기’ 체험 진행


[여성종합뉴스]인천중구문화재단(대표이사 나채훈)은 오는 26일과 27일 주말 양일에 걸쳐 영종역사관에서 ‘바람개비 태극기 만들기’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자랑스러운 역사인 용유 3·1운동 독립 이야기를 널리 알리고 독립이 되기까지 선조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기리고자 기획됐다. 3·1절이 평일인 점을 감안, 많은 관람객이 방문하는 국경일 전주 주말을 이용해 관람객 ‘참여형’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바람개비 태극기 만들기’는 지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선착순 100명이 참여할 수 있다. 체험 교구재로 태극기 만들기 키트가 제공된다.

 

태극기를 만들면서 국가를 상징하는 태극기에 대해 알아보고, 용유지역에서 일어났던 3·1운동의 의로운 정신을 기리는 시간도 갖는다. 또 프로그램 참여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고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영종역사관은 바람개비 태극기 만들기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국경일마다 행사를 개최해 영종역사관을 찾는 많은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영종역사관 관계자는 “인천 중구 및 영종도가 가진 문화역사자원을 통해 양질의 문화사업으로 지역 문화예술진흥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종역사관은 2022년 1월부터 인천 중구청에서 (재)인천중구문화재단(대표이사 나채훈)으로 운영 주체가 이관됐다.

 

재단은 지난해 10월 출범식을 갖고 ‘역사문화로 여는 미래, 함께 가꾸는 행복한 문화도시'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