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동남권 거주 한부모 대상 ‘세무사사무소 사무원 양성과정’진행

입력 2014년09월29일 09시5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송파구는 모자(母子)가정의 일자리창출 및 지역사회 참여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한부모 여성가장을 대상으로 ‘세무사사무소 사무원 양성과정’을 진행한다.

29일부터 12월5일까지 동남권한부모가족지원센터에서 ▲기초회계원리, ▲회계 및 사무처리, ▲부가가치세, ▲소득세 해설 등의 이론교육을 총 25회에 걸쳐 실시하게 된다. 그리고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과 ▲CS교육, ▲스피치 등의 시간도 마련해 취업준비도 돕는다는 방침이다. 

구는 이번 프로그램이 한부모 여성가장들이 역량을 개발하며 전문 인력으로 성장하는 것은 물론, 자존감을 향상하며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소속감 증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교육 과정 수료 후에는 세무사 구인업체와 함께 미니 채용 박람회를 진행하며 교육 대상자들의 취업까지도 연계할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교육에 참가한 한부모들의 역량개발을 돕고, 취업 및 사후 관리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교육생은 서울시 동남권(동작구,관악구,서초구,강남구,송파구,강동구)에 거주하는 한부모 여성 당사자(만40세 이하 여성)들로 구성돼있으며, 교육은 한국세무사회(회장 정구정) 및 동남권한부모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태련)와 함께 진행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여성보육과(☎02-2147-2767) 또는 동남권한부모가족지원센터(☎02-2144-1190~4)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