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민제안 공모전 개최

입력 2014년10월02일 15시21분 이삼규 수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민선 6기 시민에게 길을 묻다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시민입장에서 시민의 위한 새로운 정책을 발굴하고 민선6기 핵심철학인 참여시정 구현을 위해 시민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

“민선6기 시민에게 길을 묻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금번 공모전은 “시흥100년, 시흥보물 찾기”, “민선6기 시정가치 찾기”, “자치20년, 시민역할 찾기” 등 총 3가지를 주제로 정했다.

첫 번째 주제인 시흥보물 찾기는 앞으로 시흥을 빛낼 소중한 보물인 ABC행복학습타운과 시흥갯골생태공원의 활용방안에 대해, 두 번째 주제인 시정가치 찾기는 시민불편해소와 시정발전을 위한 개선사항 및 새롭게 시도해야 할 정책에 대해, 세 번째 시민역할 찾기는 시흥시 발전과 모두가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위한 시민들의 역할에 대해 좋은 아이디어나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제안은 10월 29일까지 시 홈페이지와 이메일, 우편 등을 통해 접수 받으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접수된 제안은 심사를 거쳐 창안으로 결정될 경우 시정에 즉시 반영하고 제안자에게는 관련 조례에 따라 상장과 함께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시상금이 지급 되며 채택된 제안에 대해서도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시흥시는 시민들과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과 시정참여 확산을 위해 시민의 관심과 눈높이에 맞는 주제별 공모전을 개최해 오고 있다.

특히 지난 8월에는 미래세대인 청소년들과 소통하고 시정공감대를 확산하고자 “내가 시장이라면!”을 주제로 청소년 대상 공모전을 개최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제안심사위원회도 시민과 전문가 중심으로 구성하여 시민의 입장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