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도서관 '책과 함께 이야기꽃 피우는 독서 동아리' 활동 기지개

입력 2022년06월15일 08시1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1개의 독서 동아리가 등록돼 있으며, 일상 회복 이후 7개의 독서 동아리가 다시 활동을 시작....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시흥시도서관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회복되고 있는 일상에 따라 그간 소규모 혹은 온라인으로 운영했던 독서 동아리들의 모임을 대면으로 재개한다고 밝혔다.
 

현재 시흥시중앙도서관에는 11개의 독서 동아리가 등록돼 있으며, 일상 회복 이후 7개의 독서 동아리가 다시 활동을 시작했다. 


특히, 지난 5월 말 100번째 모임을 연 ‘북향기’ 동아리는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으로만 활동하다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오프라인으로 전환해 대면 독서 토론을 재개함으로써 회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
 

첫째, 셋째 주 수요일 저녁에 함께 모여 즐거운 독서토론을 펼치는 북향기 동아리는 새 마음으로 함께 이야기를 나눌 신규 회원을 기다리고 있다. 북향기 동아리 활동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중앙도서관 자료봉사팀(031-310-52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밖에도 시흥시중앙도서관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책과 사람을 좋아하는 시민들이 모인 독서 동아리가 활동 중이다. 독서 동아리 회원들은 “혼자서 조용히 읽는 책도 좋지만, 함께 읽고, 함께 나누는 그 순간이 무엇보다도 소중하다”고 입을 모은 만큼, 독서 동아리의 더 활발한 활동이 기대된다.
  

한편, 시흥시도서관은 독서 동아리에 관심 있는 시민을 위한 독서 토론 관련 강좌를 7월초 운영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