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코로나19로 중단했던 임신부 무료 산전검사 재개

입력 2022년06월28일 05시0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임신부 산전검사 재개 안내문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중랑구가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잠정 중단했던 무료 임신부 산전검사를 재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임신부 산전검사는 임신부들이 임신 초기 검사, 임신성 당뇨 검사 등을 진행해 위험 요소를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 및 치료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이를 잠정 중단해왔지만, 최근 코로나 확산세가 진정됨에 따라 검사 재개를 결정했다.


검사 대상은 중랑구에 거주하는 임신부로 신분증 등의 주소지 확인 자료를 지참해야 한다. 


검사 시간은 주중 오전 9시~11시, 오후 1시~4시다. 단, 임신성 당뇨 검사는 오전 검사 시간이 10시 30분까지며, 금요일이나 다음날이 공휴일인 경우 검사는 오전만 가능하다.


임신 확인 후 16주까지 임신 초기 검사가 가능하고 임신 24주부터 28주까지는 빈혈검사를 포함한 임신성 당뇨 검사를 진행한다. 


검사를 희망하는 임신부는 산모 주민등록증, 임신확인서 혹은 임산부 수첩을 지참해 중랑구 보건소 1층 모성건강센터로 예약 없이 직접 방문하면 된다. 비용은 전액 무료다.
 

임신부 산전검사와 관련한 문의는 중랑구 보건소 건강증진과(☎02-2094-0836)로 하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무료 산전검사를 통해 임신부와 태아 모두 출산 과정까지 건강하고 안전하게 지킬 수 있길 바란다”라며 “그동안 코로나19 대응으로 중단했던 보건소 업무들을 점차 재개하고 구민들의 건강 증진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