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집중 등록기간’ 운영

입력 2022년07월01일 11시5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부천시는 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 가맹점을 확대하기 위해 7월 31일까지 집중 등록기간을 운영한다.


문화누리카드는 만 6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10만원씩 지급되는 바우처 형태의 카드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을 위해서는 가맹점 등록이 필수지만 현재 부천시에 등록된 가맹점은 260여 곳으로 대상자들이 이용하기엔 부족한 실정이다.


따라서 시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에 발맞춰 가맹점 집중 등록 기간을 운영하는 동시에, 해당 업종 관계자들에게 문자를 발송하고 시 홈페이지를 활용하는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한 가맹점 등록을 추진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부천국제만화축제,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과 같은 부천시 대표 문화행사 티켓 구매와 부천시 각 동별 주민자치 프로그램의 등록도 가능해졌다. 시는 이용자들의 선택 폭이 늘어난 만큼 집중 등록 기간을 운영해 대상자들의 접근성 향상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드기계가 있는 곳만 해당)


조용익 부천시장은 “가맹점 확대로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의 문화 접근성이 향상되기를 바란다”며 “문화, 체육, 관광 관련 사업장이 적극적으로 등록하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등록은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할 수 있다.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https://www.mnuri.kr) 상단 ‘사용하기’ 메뉴에서 ‘가맹점 등록 신청’을 누른 후 공동인증서, 휴대전화, 아이핀 인증 후 신청하면 예술위원회의 검토를 거쳐 약 5~7일 후 등록이 완료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