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 ‘2022년 제1회 랜섬웨어 레질리언스 컨퍼런스’ 개최

입력 2022년08월29일 13시5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와 함께 랜섬웨어 공격 동향과 이에 따른 대응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산·학·연·관이 함께하는 ‘제1회 랜섬웨어 레질리언스 컨퍼런스’를 다음달 20일 양재 엘타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랜섬웨어는 해킹을 통해 피해자의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이를 풀어주는 대가로 돈을 요구하는 사이버 공격으로 전 세계적으로 피해규모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전문지식이 없어도 비용만 지급하면 되는 랜섬웨어 서비스 형태의 공격으로 진화하고 있어 사이버 범죄의 진입장벽이 낮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KISA는 랜섬웨어에 대한 체계적 대응을 위해 ‘17년 노모어랜섬과 국제협력을 시작으로 랜섬웨어 암호기술 연구 및 복구도구 개발, 공격 동향 분석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KISA는 안전한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현을 위한 랜섬웨어의 적극적 대응 필요성을 환기하기 위해 이번 컨퍼런스를 마련했으며, 매년 개최하여 국가·공공, 금융, 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와 함께 랜섬웨어 대응 및 예방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은 KISA의 ‘랜섬웨어 피해 최소화를 위한 노력’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AI기반 자율형 차단 기술, 랜섬웨어 수사 사례, 국내·외 랜섬웨어 복구 동향 및 기법 등의 내용으로 발표가 이어지며, 랜섬웨어 공격 대응 현황에 대해 논의하는 패널 토의를 마지막으로 컨퍼런스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본 컨퍼런스는 랜섬웨어에 관심 있는 누구나 9월 8일까지 선착순 100명까지 신청받으며, 자세한 내용은 암호이용활성화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