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문화재단, ESG 경영 선포식 개최

입력 2022년09월19일 09시0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강동문화재단 ESG 경영 선포식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동문화재단은 지난 16일,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ESG 경영 선포식을 열고, 문화예술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진하기 위한 의지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ESG 경영은 ▲환경적 건전성(E) ▲사회적 책임성(S) ▲지배구조 투명성(G)을 뜻하며, 높아져 가는 환경, 인권, 윤리 등에 대한 인식과 기대에 부응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경영 방침을 뜻한다. 


강동문화재단은 ESG 비전으로 문화예술로 지속 발전 가능한 ESG 경영을 선도하고 핵심가치로는 ▲친환경 경영 ▲사회적 가치 실현 ▲투명한 책임경영을 표방하고 있다. 또한 ESG경영 10대 추진 전략을 수립하여, 재단 내 각 팀에서 친환경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고, 지배구조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다.


이번 선포식은 심우섭 강동문화재단 대표이사가 주재하는 「강동문화재단 중장기 발전계획 및 ESG 경영 전략」 워크숍에 이어 개최되었으며, 100여 명에 이르는 직원들이 워크숍과 선포식에 현장 및 줌(ZOOM) 회의를 통해 참여하여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지난 4월부터 ESG 경영 도입을 추진해 온 강동문화재단은 ESG 공감대 형성을 위한 팀리더 워크숍 및 13회에 이르는 팀별 간담회를 통해 재단의 비전과 경영 목표를 공유하고 ESG 과제별 실행안을 구축해 온 바 있다. 


오는 10월 15일에 개최되는 제13회 강동북페스티벌에서 ESG를 주제로 참여 콘텐츠를 마련하고, 기후변화에 대한 경각심을 클래식으로 보여주는 ‘사계2050’ 및 문화 다양성 존중을 위한 베리어 프리(Barrier Free) 공연 등 ESG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강동문화재단 관계자는 “강동문화재단이 문화예술로 ESG 경영을 선도하는 롤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