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보건소, 비대면 임산부 건강교실 성료

입력 2022년10월19일 14시1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영덕군(군수 김광열)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출에 어려움이 있는 임산부들에게 임신과 출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비대면 임산부 교실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등록 임산부 30명을 대상으로 지난달부터 주 1회, 총 7주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전 과정을 이수한 대상에겐 축하의 의미를 담아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게 된다.

 

임산부 건강교실은 전문 강사의 지도에 따라 산전 요가, 모유수유, 신생아 돌보기와 목욕법, 아기용품 만들기 등 임산부의 신체 건강과 태교에 도움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학습 과정은 화상회의 플랫폼인 줌(ZOOM)을 통해 참여자가 실시간으로 강의를 수강하며 궁금증을 바로 물어보고 서로의 생각과 경험을 나누는 체험형․참여형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임산부 김모 씨는 “임신으로 인해 이동이 어렵고 코로나도 걱정됐는데, 이번 비대면 교실을 통해 평소 궁금했고 필요한 내용들을 알 수 있어 좋았다”고 평했다.

 

박인숙 건강관리과장은 “앞으로도 임산부·영유아를 대상으로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모성과 영유아 모두에게 건강한 내일을 보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