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드림스타트 전시회' 개최

입력 2022년11월04일 10시3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꿈(Dream)처럼 빛나는 아이들을 응원해!

서초구 '드림스타트 전시회' 개최 서초구 '드림스타트 전시회'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고운 단풍잎에 가을 햇살이 비치는 목요일, 김대준(가명, 6세) 어린이는 엄마의 손을 잡고 드림스타트 가족화합 요리교실로 걸음을 옮긴다.

 

대준이는 엄마와 함께 요리를 만들면서 감정 표현 언어가 늘었다.

 

올해 드림스타트 가족캠프와 부모교육에도 적극 참여했던 대준이의 어머니는 “드림스타트 프로그램과 7년째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아이들을 위해 변함없이 최선을 다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서초구는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서초구청 1층 로비에서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들이 만든 작품들로 ‘드림스타트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2022년, 꿈(DREAM)처럼 빛나는 우리의 날들’을 주제로 진행된다. 아동과 가족들이 1년간 드림스타트 사업에 참여하면서 만든 작품들을 선보이고, 지역주민들과도 교감할 예정이다.

 
전시회 작품으로는 유아들의 클레이작품, 예술융합교실에서 제작한 나만의 그림책, 가족화합 요리교실의 그림일기장, 양육자 원예교실의 원예작품, 졸업예정아동을 위한 ‘졸업을 축하해’ 포토북 등의 콘텐츠들로 구성되어 다채롭게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정서힐링 음악교실의 아동뮤지컬 창작과정과, 드림가족과 함께한 워터파크체험, 가족회복 지원사업인 가족농촌체험 등 1년간의 활동을 영상으로 감상하며 드림스타트 아이들의 추억들을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서초구 드림스타트’는 2015년부터 시작했으며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아동통합사례관리,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및 지역지원 연계 등을 매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이 자신감을 갖고 주도적인 성취를 경험해나가길 바라며, 이들에 대한 지역사회와 주민의 관심과 응원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