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30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의회 백동현 의원, 여객선 시계제한 완화 위한 법률 개정 국회 건의
등록날짜 [ 2022년11월24일 15시45분 ]


[여성종합뉴스] 옹진군의회(의장 이의명)를 포함한 15개 시·군 기초의회로 구성된 전국 도서지역 기초의회 협의회가 여객선 시계제한 완화를 위한 법률 개정을 국회 소병훈 농해수위원장에게 요청했다고 24일 밝혔다. 

 

전국 도서지역 기초의원 협의회원인 옹진군의회 백동현 의원은 지난 10월 공동건의문을 동시 채택하는 한편 지난 11월 21일 이를 국회와 정부에 공식 전달했다.

 

여객선은 육지와 섬, 섬과 섬을 연결할 수 있는 유일한 교통수단으로 2020년 10월 대중교통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그러나 여전히 기반 시설이 열악하고 여객선 운영은 기상의 영향을 크게 받는 상황으로 인해 지역주민의 불편과 생계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선박과 항행 장비가 과거에 비해 급격히 발전했음에도 불구하고 1972년 해상운송사업법으로 시계제한을 1,000m(1km)로 제한한 이후 현재까지 제도개선이 전무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전국 도서지역 기초의원 협의회에서는 항법 장치 등 다양한 기술 발전이 이루어졌음에도 제도가 뒤따라가지 못하고 상황에서 섬 주민의 애환이 해소될 수 있도록 관련 법 개정과 과감한 재정적 투자를 요청하기로 하였다.

 

백동현 의원은 "도서민의 교통권 보장과 특히 인구소멸지역의 인구유입을 유도하기 위해서 삶의 질이 나아질 수 있도록 관련 법률이 개정되길 바라며, 전국 도서지역 기초의회에서는 앞으로 도서민의 생활개선과 지원을 위한 정부주도의 대책을 강력히 요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국 도서지역 기초의회 협의회는 2009년에 도서지역 공동발전을 위하여 15개 기초의회가 회원으로 설립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그동안 도서민 여객선 운인 지원, 다도해 해상 국립공원 구역 조정, 도서민 난방유 면세 지원 등의 활동으로 도서민의 생활여건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표, 김의겸은 낯짝 두꺼운 파렴치한.... 사퇴 거듭 촉구 (2022-11-24 16:59:42)
2022 제4회 대한민국 동물복지 대상, 수상자 발표 (2022-11-24 14:51:00)
장수한우지방공사 '2022 부산국...
강진군 ‘4차산업혁명 전략수...
부산시, 올해 3조 원대 투자유...
경기도공인중개사 자격증, 집...
전남자치경찰위, 지역 대학과 ...
강동구립 성내도서관, 주민이 ...
충남도, 하수도 정비 중점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