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30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마포구 월드컵·연말 맞아 안전점검 강화
등록날짜 [ 2022년11월24일 19시52분 ]

인파가 몰릴 홍대지역 특별점검 중 보행통행에 장애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적치물을 확인하고 있는 박강수 마포구청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365일 든든한 안전도시 마포를 위해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카타르 월드컵과 연말연시를 맞아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홍대관광특구 일대 지역에 대해 특별 안전점검에 나선다.


이태원 사고를 계기로 다중 밀집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우려 때문이다.


이번 안전점검에서는 ▲홍대거리 등 인파 밀집 예상 지역 CCTV 관제 강화 ▲안전점검 및 질서유지 캠페인 ▲ 위험상황 발생 시 긴급 상황전파를 집중적으로 추진한다.


점검기간은 카타르 월드컵 한국 경기일인 11월 24일, 11월 28일, 12월 2일과 성탄절 및 연말 대비 12월 23일부터 24일, 12월30일부터 31일까지이다.


점검인원은 마포구 공무원과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자율방범대 및 명예관광보안관 등 총 420명으로 1일 60여 명이 점검기간 중 특별 안전 점검에 나선다.


구는 군중 밀집상황에 따라 체계적인 대응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우선 구는 홍대 다중 인파밀집 예상 지역에 대한 CCTV 집중 관제 체계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인파 밀집도와 사고 상황을 파악하고, 위험 상황 발생 시에는 경찰, 구청 종합상황실 및 특별점검반 등에 신속한 상황전파가 이뤄지게 된다.


또한, 야간 시간 동안 골목길, 비탈길 등 군중이 밀집할 경우 위험한 곳에 대해 집중적인 안전점검과 질서유지 캠페인을 진행하고, 효율적인 상황파악 및 인력배치를 위해 홍대 지역을 6개 구역으로 나누는 담당 구역제를 실시한다.


이후, 인파가 몰려 위험 상황이 발생할 경우에는 즉시 현장을 통제하고 인파 유입 차단 및 우회로 등을 신속하게 안내해 인파를 분산토록 조치하게 된다.


특히, 비상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안전 조치가 취해질 수 있도록 마포경찰서 및 마포소방서와 공유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전 국민을 애통에 빠지게 한 이태원 사고와 같은 비극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마포구는 주민의 소중한 생명 보호를 위해 철저한 안전점검을 통한 사고 방지와 신속 대응체계를 구축·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원시,장안구 다람쥐어린이공원에 도시숲 조성 (2022-11-24 20:01:40)
포승읍 지역자율방재단, 동절기 재난 대비 발대식 개최 (2022-11-24 19:20:38)
송파구 위례주민들 ‘트리니...
중랑구, 메타버스로 온 가족이...
국회생생텃밭회원과 함께, 김...
종로구, 연말연시 희망의 불 '...
부산시, 2022 부산디지털혁신아...
동작구, 주택침수 구민에게 재...
강북구,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