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국회의원, 함평군 이장 역량강화 특강

입력 2022년12월06일 14시0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김두관 국회의원이 함평군 이장, 주민,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2022 함평군 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함평군은 지난 5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이상익 함평군수, 윤앵랑 함평군의회 의장, 군 의원, 9개 읍·면 이장, 주민, 공무원 등 2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두관 국회의원 초청 ‘2022년 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연에 나선 김두관 국회의원은 마을 이장을 시작으로 남해군수, 행정자치부장관, 경남도지사 등을 역임하며, 지역주의 타파, 지역이 잘 사는 사회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도전의 아이콘이다.

 
김 의원은 이날 특강에서 자치분권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군민의 행복과 함평 미래 발전을 위해 이장님들의 역할을 강조했다.

 
또한 그간 겪은 다양하고 풍부한 경험을 공유하며 ‘이장의 신화와 정치적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쳐 이장님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앞서 김상모 이통장연합회 함평군지회장 등을 비롯한 임원진과 차담회를 갖고 함평군이 직면한 고령화, 인구감소 등 농촌지역 현실 문제에 대해 논의하고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우리 군은 이장들과의 소통 및 역량강화 등을 위해 읍면 순회 ‘이장과의 소통간담회’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면서 “이번 교육이 행정의 최일선에서 군민과 군정의 가교역할을 하는 이장들의 마인드 향상 및 역량을 강화하는데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